2017년 3월 4일 토요일

#Ubuntu에서 AndroidStudio 설치 Tutoiral (AndroidStudio + Ubuntu16.04)



이번에 하게 될 과정은 생각보다 수월합니다. ros2.0은 엄청 헤맸거든요..

거의 참조 페이지를 보며 따라했습니다.(참조 : http://webnautes.tistory.com/1045)

*** 다른 페이지를 참조하니, ubuntu 에서 제공하고 있는 OpenJDK의 경우는 몇 가지 문제가 생기는 이유로, Oracle JDK를 설치하기를 권하고 있다.
(0) 따라서 설치 전에 설치되어 있는 OpenJDK를 없애도록 하자.
     $ sudo apt-get purge openjdk*


<JDK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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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do add-apt-repository ppa:webupd8team/java // PPA를 이용하여 JDK 1.8을  설치.
sudo apt-get update
sudo apt-get install oracle-java8-installer
sudo apt-get install oracle-java8-set-default // JDK를 default.(생략가능)
java -version // java version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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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Studio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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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do add-apt-repository ppa:paolorotolo/android-studio // PPA를 이용하여 androidStudio설치
sudo apt-get update
sudo apt-get install android-studio
cd ~
vi .bashrc
#.bashrc파일의 마지막 줄에 export PATH=$PATH:/opt/android-studio/bin 추가
//.bashrc 파일에 android-studio 경로 추가
source ~/.bashrc // 추가 된 경로를 포함해서 적용
studio.sh // 자동으로 /opt/android-studio생성됨. 그리고 studio.sh로 바로 실행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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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 SDK

출처 : http://slg1119.tistory.com/41





내 컴퓨터에 설치 되는 정보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고 필요한 용량을 알려 주고 있다.

 참조 블로그에 따르면 "KVM을 설치하면 빠른 가상 머신을 사용할 수 있다"이고,
나는 가상 머신을 쓸 것이 아니기 때문에 생략한다.

마지막으로 설치를 실행한다.

참조 사이트에서는 다음과 같은 경로 추가를 권하고 있지만,
본인은 추가하지 않고도 잘 동작하므로 실행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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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port PATH=$PATH:/opt/android-studio/bin:/home/webnautes/Android/Sdk/platform-tools
source ~/.bashr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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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이제 hardware 연결에 대한 이야기를 합시다.
 AndroidStudio를 실행하게 되면 본인은 위의 update를 실행하지 않으면 오류가 일어나기에 update를 먼저 실행.
(주절주절..
나의 오류는 "SDK is out of date or is missing templates"
찾은 질의응답으로 응답자의 말로 나는 eclipse사용자는 아니니 그냥 update를 하라는 말에 따라 update를 실행시켰다.
...)

그 이후로는 window에서의 AndroidStudio와 비슷하다. 간단하게 진행화면만 캡쳐.

 만들 프로젝트의 이름과 위치 그리고 나중에 package 단위로 관리하기 위한 주소 등이 있다.
 안드로이드의 어떤 버전을 이용할 것인지에 대한 정보
 가장 기본 Empty로 실행하기로 하자.
 여기는 되도록이면 바꾸지 않는걸로 하자.
 쭉 next를 누르면 마지막으로 이와 같은 화면이 생성되고 완성된다.
기본 실행 화면으로 실행시키면 hello world가 뜨게 된다.

본인의 핸드폰은 LG Vu2이다.
가장 잘 설명되어 있는 곳은
(http://askubuntu.com/questions/461729/ubuntu-is-not-detecting-my-android-device)
그리고 나에게 맞게 보면서 중간 바꾼 사이트는
(http://hijacker.egloos.com/27269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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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do gedit /etc/udev/rules.d/51-android.rules
# SUBSYSTEMS=="usb", ATTRS{idVendor}=="1004", ATTRS{idProduct}=="618e", MODE="0666"를 추가한다.
# 여기에서  ATTRS{idVendor}=="1004"는 각 계열사마다 가지는 번호, ATTRS{idProduct}=="618e" 각 폰마다 가지는 고유번호를 뜻한다.
# 작성하고 저장한다.
sudo chmod a+r /etc/udev/rules.d/51-android.rules
# chmod를 이용해서 파일의 권한을 바꾼다. 
# ps.바꿔도 안 바꿔도 크게 변화는 없는 것 같지만, 안전하게 바꾸도록 하자.
lsusb
#참고로 i(아이)가 아니라 l(엘)이다. 이것때문에 usbutils를 설치하려고 했었다고..(하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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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51-android.rules를 작성한다.
(SUBSYSTEMS=="usb",ATTRS{idVendor}=="1004" , ATTRS{idProduct}=="618e" , MODE="0666")

참고로, 여기에서 idVendor, idProduct는 본인의 핸드폰에 따라 바꾸어야 한다.
 Bus 002 Device 029 : ID 1004:61f9 LG Electronics, Inc. Optimus (Various Models) MTP Mode
라고 뜨는 것을 볼 수 있음.
이를 통해 나는 idVendor가 1004이고 idProduct가 61f9임을 알 수 있음.
 이를 바탕으로 아까 작성한 51-android.rules를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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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do udevadm control --reload-rules
sudo service udev restart
sudo udevadm trigger
ls -l /dev/bus/usb/002
#위에서 나는 Bus 2였으니까. 002가 된다. 혹시 의문스러우면 ls -l /dev/bus/usb를 실행시켜보자.

1. reload를 한다.
2. 바뀐 것을 확인한다.
(참고로, 매번 핸드폰 접속시 마다 접속번호가 달라지지만 적용된다는거!)


자, 이제 그러면 AndroidStudio에서 핸드폰을 인식한다는 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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